2020년 5월 28일, 서울 – 롯데마트가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단 일주일간 호주청정우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호주산 소고기 대전’을 실시한다. 롯데마트 120개 전 매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가정 내 안전하고 든든한 식사를 선호하는 집밥 열풍을 반영해 온 국민이 건강하고 맛있는 호주산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호주산 소고기 대전’을 통해 롯데마트는 우선 전 고객들을 대상으로 일주일간 호주청정우 목초사육 안심 부위를 시중가 대비 약 40% 이상 저렴한 가격인100g당3,900원에 제공한다. 롯데마트가 호주청정우 목초 안심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로, 로인류(구이용 부위) 중에서도 최고급 부위로 손꼽히는 안심은 기름기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부드러운 육질과 풍미를 가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금번 파격 행사를 통해 주로 호텔이나 고급 식당에서 접할 수 있던 안심 부위를 집에서도 맛볼 수 있게 될 전망이다. 또한, 롯데마트는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각 가정에서 손쉽게 안심 요리를 시도해볼 수 있도록 제품 패키지에 붙어있는 QR코드를 통해 스테이크 등 다양한 안심 부위 레시피를 제공한다.
추가로, 롯데마트는 엘포인트(L.Point) 회원들을 대상으로 호주 청정와규와 호주 타즈매니아 소고기 전품목을 각각 최대 35%, 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뛰어난 마블링이 특징인 호주산 와규는 부드럽고 풍부한 맛으로 미식가들 사이에서 최상의 소고기로 인정받고 있다.
박종호 롯데마트 신선식품2부문장은 “안정화에 접어들던 코로나19가 잠시 위기를 맞고 있지만, 다시 한번 모두 함께 힘을 내자는 취지에서 소비자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건강하고 맛있는 호주산 소고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호주축산공사 한국대표부 고혁상 지사장 역시 “롯데마트에서 준비한 이번 호주산 소고기 대전을 통해 소비자분들이 호주 대자연의 건강한 소고기를 부담 없이 즐기며 집콕 생활 속에 지친 건강과 면역력을 챙기시기 바란다”며, “특히나 이번에 선보이는 안심 부위는 소고기 중에서도 가장 부드러운 부위인만큼 두툼한 스테이크 외에도 각 가정에서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덧붙였다.
호주청정우 및 호주축산공사 (Meat and Livestock Australia, MLA)
호주청정우는 자연 그대로의 청정한 호주산 소고기를 뜻하는 이름으로, 깨끗하고 드넓은 호주의 자연환경에서 자라고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서 생산된 호주 소고기는 2002년 1월부터 모두 호주청정우로 부르고 있다. 호주 정부와 호주축산업계는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맞추고 지속적인 신뢰를 얻기 위해 다양한 축산관련 시스템을 연구 및 개발하여, 안전하고 깨끗한 호주청정우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호주축산공사는 지난 1989년 한국에서의 활동을 시작한 이래로 선진화된 호주 축산 산업 정보를 바탕으로 호주청정우와 호주청정램의 우수성을 국내에 널리 알리고 있다. 육류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 및 세미나 개최, 관련 업계 및 소비자 대상 프로모션, 각종 광고 및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한국 축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는 데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깨끗한 호주 자연환경에서 자라고 철저하고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통해서 생산된 호주청정우의 국내 마케팅 및 홍보활동을 담당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