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소개
상상을 초월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가진 거대한 섬나라
-
자연 그대로의 해변, 독특한 지형, 신기한 야생동물들과 활기차면서도 편안한 문화는 호주를 최고의 관광지이자 수많은 이들이 살고 싶어하는 나라로 만들었습니다.
거대한 나라, 호주 총 면적 약 7600 평방 킬로미터의 호주는 세계에서 가장 큰 섬이자 6번째로 큰 나라입니다. 하지만, 호주 인구를 전부 한 도시에 모은다 해도 그 도시는 세계에서 겨우 7번째로 큰 도시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약 30,000킬로미터에 이르는 해안선에는 소박한 해안과 12,000여개의 섬이 흩어져 있습니다. 호주를 방문하는 이들은 호주의 크기와 도시 사이를 이동하는데 너무도 긴 시간이 걸린다는 사실에 놀라고는 합니다. 호주는 동에서 서로 4,000킬로미터, 북에서 남으로 3,700킬로미터에 달합니다! -
잘 보호된 자연의 아름다움 호주의 크기를 생각하면, 호주가 다양한 경치와 훼손되지 않은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사실이 그다지 놀랍지는 않습니다. 호주 본토 면적의 10프로 이상의 땅이 세계 문화유산에 등재된 17개의 명소 아래 보호되고 있습니다. 추가로 약 6500만 헥타르의 해양구역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있는데, 이 중에는 세계 7대 불가사의 중 하나인 대보초해양공원(Great Barrier Reef Marine Park)도 있습니다. 열대 우림과 유명한 울루루 모래바위에서부터 내륙 사막과 눈덮인 산맥까지 – 많은 사람들이 전혀 반대의 성질을 가진 것들이 공존하는, 아름다운 장관으로 가득한 호주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다양한 야생동물 고립된 지리적 조건 덕분에 호주에는 특이한 야생동물이 많이 살고 있습니다. 캥거루, 코알라, 주머니쥐, 웜뱃 등의 귀여운 유대 동물이 발견 될 뿐 아니라, 해안에는 호주에서만 볼 수 있는 오리너구리와 바늘두더쥐들이 살고 있습니다. 딩고라 불리는 호주 들개도 있습니다. 또한, 호주의 아웃백 사막에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야생 낙타가 산다는 사실에 놀라실 분들도 많을 겁니다. 자유롭게 뛰놀 수 있는 광대한 공간 덕분에 호주의 야생동물과 가축들은 호주의 자연 그대로의 대지에서 풍족한 삶을 누리고 있습니다.